관리 메뉴

웨어하우스

일본 큐슈 여행기..여행을 준비하며.. 본문

나의이야기/여행이야기

일본 큐슈 여행기..여행을 준비하며..

이와 2008. 1. 21. 16:50
친구와 함께 일본으로 여행을 가기로 지난 여름에 결정을 하고 이번 겨울에 추친을 하게 됐다. 기간은 3박4일.. 어디를 갈까 고민 고민 하다가, 쇼핑 보다는 구경하면서 쉬고 싶다는 생각과 가격대를 고려하여 큐슈를 선택하게 됐다.

일본여행을 위해서 본격적으로 준비를 시작하면서 일단 여행사를 알아봤는데, 일본 여행에 있어서는 많이 알려진 곳이 여행박사(http://www.tourbaksa.com/)라는 곳이였다. 자유여행을 생각하면서, 일단 항공과 숙소만 예약을 해주는 상품을 계약했는데, 대략 40만원이 조금 안들었다.

항공세와 유류할증료, 여행자 보험등에 대략 9만원 정도가 더 들었고.. 일단 이 정도만을 계약한 상태에서 자유여행 일정을 짜보았다. 일정에 대해서는 나중에 일차별로 자세히 적어봐야지. ^^

일정을 짜면서 도움을 받았던 몇몇 홈페이지들..

1. 네일동(http://cafe.naver.com/jpnstory.cafe) - 네이버 일본여행 카페. 회원수가 많아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었다. 맛집이나 교통편, 일정 등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도 있다.

2. JR 기차시간표(http://www.jrkyushu.co.jp/korean/timetable.html) - 한글로 설명이 나와있어서 기차로 이동할 경우 시간을 알아 볼 수 있다.

# 기차 시간표 보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 유후인에서 히타 까지 유후인 노모리를 타고 간다면..

    출발 시각은 17:05분.. 히타에 도착시간은 18:00..

3. 큐슈지역 고속버스 시간표(http://www.nishitetsu.co.jp/bus/highway/gb/)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속버스 목록에서 자신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찾아봄(영문으로도 나오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음) 예를들어 하카다역에서 사세보까지의 버스 시간을 알고 싶으면 빨간색 선을 친곳을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위와 같은 세부 시간표가 나오는데, departs는 출발지, arrives는 도착지.. 하카다역과 사세보로 되어있는지 확인후 평일/주말/일요일 및 휴일 중 자신이 버스타는 날의 요일을 선택하고, 그후에 time에서 어느 시간대를 알아볼것인지 선택한후 하단에 스케쥴 버튼을 누르면 버스시간이 주르륵 나오게 됨~

4. 세계의 날씨(http://www.630.co.kr/worldwide/as001.php) 일본 날씨를 알아볼때 들렸던곳.

그밖에 여러 개인들이 올린 여행기를 살펴보면서 다양한 팁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듯함~

ps. 일정을 짜다보니 버스로 대부분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여서, 산큐패스라는 버스 이용권을 여행박사를 통해서 추가 구입했음. 산큐패스에 대해서는 여행박사(http://www.tourbaksa.com/pass/pass_read.asp?idx=20&passjong=산큐패스&sub=2)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 해두면 좋을듯.. 산큐패스 외에 기차를 이용할 사람은 기차패스를 써도 좋을테고.. 산큐패스 외에도 하우스텐보스 자유이용권과 후쿠오카타워 입장권 등 기본적인 패스나 입장권은 한국에서 여행사를 통해 구입을 해두는 것도 여행시에 번거로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것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위에 유후인노모리 기차표, 오른쪽은 고속버스 좌석권.
아래에 빨간색 패스가 산큐패스, 오른쪽은 하우스텐 보스 자유이용권. ^^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