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영화감상문

슈퍼스타 감사용

by 이와.. 2006. 2. 11.
원제 : 슈퍼스타 감사용

감독 : 김종현

주연 : 이범수, 윤진서, 공유

제작사 : 싸이더스

배급사 : CJ 엔터테인먼트

제작국가 : 한국

등급 :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 113 분

장르 : 드라마

홈페이지 : http://www.mrgam.co.kr/







꿈은 이루어진다! 슈.퍼.스.타. 감.사.용.

키 170cm. 몸무게 70kg. 작은 손. 게다가 왼손잡이. 애초부터 투수가 될 수 없었던 야구 선수 감사용 이야기.



1982년 프로야구 원년.

감사용은 팀에 왼손 투수가 없다는 이유 하나로 ‘삼미 슈퍼스타즈’의 투수가 된다. 이름과는 달리 스타 선수 한명 없는 삼미는 개막하자마자 꼴찌팀이라는 불명예를 안게 되고,

사용 역시 선발 등판 한번 하지 못하고 ‘패전 처리 전문 투수’로 낙인 찍힌다. 팀에 패색이 짙어지면 시도 때도 없이 나가는 마무리 투수.



상대팀은 감사용이 나오면 감사해 했다.

그러던 중, 사용에게도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온다. 최강 팀 OB 베어스, 그것도 OB의 간판스타 박철순의 20연승을 눈앞에 둔 경기. 삼미의 투수진은 누가 봐도 질게 뻔한 경기의 등판을 서로 미루고 급기야 기회는 감사용에게 넘어온다.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 선발 등판. 딱 한번만.. 이겨보고 싶었던 감사용의 꿈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진정으로 깨닫기는 힘든 것들이 세상엔 참 많이 존재한다. 그중에 하나는 사람의 한평생은 그 사람만의 꿈을 이뤄갈때 더욱더 값진것이 된다는게 아닐까? 그렇지만, 모두가 자신이 하고픈 일을 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뤄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꿈보다는 실리를 쫓게되는게 대부분이고, 이도저도 아닌 그저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기 쉬운 삶이니 말이다. 슈퍼스타 감사용은 그런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남들이 보기엔 아주 보잘것 없을지 몰라도 꿈을 이뤄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의 삶을 보여준다. 아주 간단한 이야기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며 그것이 사실에 바탕을 두었기에 영화를 보는 모두가 강요받지 않는 자연스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된다. '꿈은 이루어진다' 그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있으니깐..

'영화이야기 > 영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는 여자  (0) 2006.02.11
생활의 발견  (0) 2006.02.11
선물  (0) 2006.02.11
시월애  (0) 2006.02.11
봄날은 간다  (0) 2006.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