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웨어하우스

용의자 X의 헌신.. 백야행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또 다른 작품.. Dying Eye 본문

책이야기/짧은서평

용의자 X의 헌신.. 백야행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또 다른 작품.. Dying Eye

이와 2011. 8. 2. 23:07
다잉 아이 - 10점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재인


다잉아이.. 죽어가는 사람의 눈동자라는 제목과 참 직접적인 책의 표지 때문에 사실 큰 관심이 가지 않았던 책이다. 그런데, 지은이를 보고 다시 마음이 갔다. 백야행과 용의자 X의 헌신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이야기의 첫 시작은 한 여자의 죽음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그녀의 죽음 이후 1년 반 정도의 시간이 흐른 후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바텐더의 주인공이 사고를 당한 후 깨어나보니, 본인이 이전에 교통사고로 한 여자를 죽인 적이 있다는 사실을 접하게 되고, 정작 본인은 그 사고에 대한 기억만 머릿속에서 사라져 버린 상태가 되버린다.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서, 이런 저런 정보를 수집하던 주인공은 시간이 흐를수록 자기 주변 사람들이 무언가 자신에게 숨기는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사건이 흘러가게 되는데, 이야기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주인공이 기억을 찾아가며 사건을 떠올려가는 것을 같이 체험해가면서 스릴러적인 작품의 분위기를 좀 더 실감나게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 부분 까지 가서야 제목의 의미를 확실히 알 수 있게 되는데, 왠만한 스릴러 영화들 보다 빠져들며 읽을 수 있는 재밌는(?)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