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간만에 훌륭한 라이브 콘서트 앨범.. 김동률 모놀로그

by 이와.. 2009. 8. 3.
김동률 - 2008 CONCERT, Monologue - 10점
김동률 노래/Mnet Media

김동률이 전람회로 활동할때에는 잘 모르다가, 오히려 솔로 활동을 하면서 나름 좋아해오기 시작했는데, 그런 그가 바로 이전 정규 앨범을 통해서 가요계 불황 속에서도 이렇게 성공을 할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의 실력이나 음악성이야 굳이 말할 필요 없지만, 이 정도로 크게 대중적인 지지를 받을거라고는 미처 생각 못했던 것인데, 그런 그의 성공 덕분인지, 얼마전에 나온 이 콘서트 실황 앨범은 그야말로 잘 빠졌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좋았다.

3CD로서 현장감도 충분히 살리면서 노래의 음질 역시 기타 정규 앨범에 비해서 떨어지지 않는 다는 것만 보더라도 이 앨범은 정말 좋다라고 말할 수 있다. 게다가 거기에 더해져서 공연 중에 이전 곡들을 새로 편곡해서 불렀을 때 반응이 좋았던 곡들을 다시 스튜디오에서 그 느낌 그대로 재녹음해서 수록한 보너스 곡들 역시 이 앨범을 준비하면서 단순히 지금 잘 나갈 때 한번 더 치고나가자가 아닌 얼마나 노력과 정성을 들였는지를 짐작하게 해준다.

김동률의 최신 곡들 뿐만 아니라 콘서트에 불렀던 이전 전람회나 카니발의 노래들도 다시 들을 수 있다는 것, 오랜만에 이소은과 듀엣으로 불렀던 기적을 듣고, 인순이의 노래로 많이 알려진 듯 하지만 원래 이적과 김동률의 곡이었던 거위의 꿈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이 앨범이 주는 선물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그를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괜히 정규앨범 나오기 전에 끼워넣기 식으로 제작된 앨범이 아닐까 하는 걱정을 접고 필히 구입해서 들어봐야 할 것이다. 단순히 제작사의 이익을 위해서 건성으로 만들어진 이벤트 앨범이 아님은 분명하니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