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영화감상문

록키 발보아

by 이와.. 2007. 8. 8.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록키 발보아 (Rocky Balboa, 2006) 
미국  |  액션, 드라마  |  102 분  |  개봉 2007.02.14
 
감독 :  실베스터 스탤론
 
출연 :  실베스터 스탤론(록키 발보아)  
 
국내 등급 :  12세 관람가
 
해외 등급 :  PG
 
공식 홈페이지 :  국내 http://www.foxkorea.co.kr/ROCKY





최고의 헤비급 챔피언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변신한 록키. 록키의 즐거움은 레스토랑을 찾는 사람들에게 과거에 화려했던 자신의 복싱경기 얘기를 들려주는 것. 그러던 어느 날, 한 유명 스포츠 TV에서 록키와 현재 헤비급 챔피언인 매이슨 딕슨과의 가상경기를 중계한다. 이 가상 경기는 상상 외의 큰 인기를 끌고 딕슨의 프로모터와 언론은 록키와 딕슨의 실제 경기를 록키에게 제안한다. 이 소식은 전 미국을 들끓게 만들고, 록키는 그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한다. 일생 일대의 대결을 앞두고 그의 오랜 친구이자 트레이너인 듀크와 아들의 도움을 받아 훈련에 들어간 록키. 그리고 마침내 결전의 날이 다가오고.. 젊은 챔피언 복서 메이슨에 맞서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마지막 경기를 펼치는데.





올해만큼 히어로들의 귀환이 많았던 해도 없었던것 같다. 그 중에 한명이자, 개인적으로 앞으로는 볼 수 없을거라 생각했던 록키의 귀환. 그것도 실버스타 스텔론 그대로 돌아올 줄은 생각도 못했었다. 오랜 시간이 흐른만큼 영화속의 록키 역시 은퇴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난 후의 모습을 담고 있다. 아내가 세상을 떠나고,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옛 추억을 손님들과 함께 회상하는 것을 낙으로 살아가는 록키. 그렇지만, 그의 가슴속엔 아직도 복싱에 대한 투쟁심을 가지고 있는 야수가 남아 있었기에 자신의 현재의 삶속에서 고뇌하는 모습이 보여진다. 그리고, 이 모습이야 말로 록키발보아의 주제를 드러내는 모습 중 하나이다.

이전 록키1편이 승리라는 측면보다는 록키라는 인물의 성공을 그려냄으로써 최고가 될 수 있었듯이, 새로이 돌아온 록키발보아는 이전의 록키 1편 이후의 후속편들이 승리를 쟁취하는 모습과는 달리,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록키라는 인물의 자아실현을 담고 있기에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해준다. 마지막 시합후 모든 관객들이 자신의 이름을 외치는 소리를 듣는 록키의 모습을 연기하는 실버스타 스탤론은 그가 바로 록키이자 록키가 바로 그라는걸 그 어느때보다 강하게 느끼게 해준다.

영웅의 말로가 초라하지 않고, 마지막 순간까지 감동을 주었기에 영화를 보고 난 후 마음이 따뜻해지고 뭉클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