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최고의 디바 Maria callas - 100 best classics

by 이와.. 2007. 2. 1.
Best Maria Callas 100
마리아 칼라스 (Maria Callas) 노래/이엠아이(EMI)

가끔씩 클래식 공연을 들으러 가는 경우는 있었는데, 작년에는 난생 처음 오페라 공연을 보러간적이 있었다. 오페라 공연이라기 보단, 여러 오페라에 나오는 아리아를 들려주는 공연에 갔던거였는데, 사실 그 당시에는 오페라 아리아의 매력을 잘 느끼지 못했다.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닌 전 세계적인 스타인 조수미의 음악에도 관심이 없던 편이였으니 말이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세계최고의 디바였던 마리아 칼라스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나마 접할 수 있었다. 디바로서도 최고였던 그녀 인생속에서의 수많은 굴곡에 대한 이야기에 흥미를 느껴, 요즘에는 그녀의 평전을 읽고 있는 중인데,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관심도 없었던 오페라 음악에 관심을 갖게되었고, 특히나 최고였다던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싶어 앨범을 뒤적거리다 찾게된 앨범이 바로 이 베스트 앨범이였다. 사실 좋아하는 가수의 베스트 앨범은 사두면 잘 듣는 편은 아니지만, 워낙 유명한 그녀였기에 구입해야 할 앨범도 너무 많았었고, 그 때문에 입문용으로 이 베스트 앨범이 가장 적절하게 느껴져 이렇게 구입을 하게 됐다.

총 6장의 CD에 - 정작 난 오페라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여러 전문가들이 평하길 - 주옥같은 곡들이 가득 담겨있다. 그리고, 각 cd마다 그 cd에 수록된 음악이 실제 오페라에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장면이나 분위기를 묘사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코멘트가 수록이 되있기 때문에 앨범의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쓰다보니 감상문이라기 보단 소개문이 되버리긴 했지만, - 사실 아직까지도 오페라 음악에 대한 어떤 감상을 쓰기엔 내가 느끼는 느낌이 좀 막연하고 두리뭉실한 상태여서 글로 표현하기가 힘들다 - 전설적인 그녀의 베스트 앨범이기에 구입해서 후회할 일은 없을듯 하다. 장식장 한켠에 장식되있는 것 만으로도 교양수준이 올라간다고나 할까. ^^(마지막 내용은 농담~~ ^^;;)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혜진 7집 4season story  (0) 2007.02.21
브라이언 1집 - The Brian  (0) 2007.02.15
이승환 9집 Hwantasic -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1) 2006.11.15
신승훈 10집  (2) 2006.10.29
박정현 - 위태로운 이야기  (1) 2006.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