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영화감상문

호소다 마무로 작품 중 재미면에선 으뜸.. '썸머워즈'

by 이와.. 2017. 8. 2.



이 애니매이션이 2009년 개봉이라니.. 참 오래됐네요. 전 2017년에서야 봤는데.. ^^;;


그러고보니 이 영화가 개봉했을 당시에는 우리나라에는 아이폰도 들어오기 전이였으니 스마트폰이라는 것 자체가 거의 개념이 없던 시기였네요. 그런데, 이 작품을 보면 최근의 IT기술 세상을 바탕으로 묘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현대적 아니 그 보다는 근 미래적인 세계관이 잘 드러나있습니다. 


오즈라는 가상 세계속에서 모든 것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되어있는 모습과 인공지능의 잘못된 의지로 가상 세계의 피해가 현실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모습 등은 미래사회를 상상할 때 쉽게 떠올리는 이야기들인데, 그 이야기들을 굉장히 감각적으로 표현했고,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잘 알려진 작품 중에서 재미 면에서는 단연 돋보이는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주인공을 제외 하고도 각 인물들의 관계를 통해 느끼는 소소한 재미들이 있으며, 단순하게 봤을 때 악을 물리치는 주인공들의 고분분투로써 감상하는 재미도 아주 솔솔합니다. 


번역본으로는 고스톱으로 표현했던데, 고스톱을 이렇게 긴장감 있게 감상할 수 있는 영화는 타짜 이후 처음이 아닐까 하는 재밌는 상상도 해보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