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웨어하우스

듣기에 참 좋은데.. 김종서의 새로운 밴드 'Rei' 본문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듣기에 참 좋은데.. 김종서의 새로운 밴드 'Rei'

이와 2010. 11. 27. 20:51
Rei - High [EP] - 8점
레이 (Rei) 노래/유니버설(Universal)


Rei.. 레이.. 친숙한 이름이다. 

에반게리온의 아야나미 레이.. 건담의 아무로 레이.. 그 중에서 실제 이 밴드는 건담의 히어로였던 아무로 레이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그런데, 도대체 이 밴드는 누구지? 라고 의문을 가질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들의 앨범 중 어떤 곡이라도 한곡만 들려준다면 바로 이 밴드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알게 될 것이다. 바로 한국락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김종서'.

그런데, 사실 김종서란 이름이 가수로서 다가오는 것이 언제였는지를 떠올리는 것 도 가물가물 한 것이 사실이다. 이전에 그의 음악을 즐겨듣던 팬으로서는 이런 사실이 참 안타깝기도 하지만, 이번 새 밴드는 김종서란 이름에 갇히지 않고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그의 의지가 느껴지는 음악들을 담고 있어서 반가웠다. 

시원하게 그리고 흥겹게 들려오는 타이틀곡 high부터 오랜만에 강렬함을 느낄 수 있는 ray of sound 등.. 총 5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노래가 전달하는 메세지도 좋고, 김종서의 보컬.. 그리고 그것과 어우러지는 연주 등이 시원하게 느껴져서 좋다. 

요즘엔 다시 대중 가요에서 락이라 하면, 다시금 락발라드쪽만 사랑받게 되는것 같은데, 그런 와중에 이런 음악을 내놓았다는 것 역시 도전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 도전만큼 사실 그리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듯 해서 아쉽지만, 음악만은 진짜배기다. 게다가 원래 김종서는 락발라드 뿐 아니라 태생이 락 & 메탈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