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갈증을 풀어주는 듯한 시원한 노래.. 김태우의 'T-VIRUS'

by 이와.. 2010. 3. 1.
김태우 - T-Virus - 8점
김태우 노래/로엔

작년 한 해.. '사랑비'라는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태우의 T-Virus 앨범을 이제서야 접했다. 이전에도 몇몇 방송에서 그리고 길거리를 지나다가 참 많이도 들었던 노래였는데, 그때는 그냥 좋다 정도로만 느꼈다가, 얼마전에 1박2일이란 예능프로에서 혼신의 힘을 다해 부르는 모습을 보면서 속된 말로 '훅갔다'고나 할까.

자신의 음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바이러스를 전파하고 싶었다는데, 6곡이 들어가 미니앨범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그런 그의 각오가 느껴지는 신나고 발랄한 느낌으로 가득찬 앨범이다.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건 역시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사랑비'가 되겠지만, 나머지 5곡들 역시 멜로디와 리듬을 가지고 노는 듯한 김태우의 보컬이 돋보이고, 각 곡들에 피쳐링한 여러 가수들과의 조화를 통해 다양한 느낌을 만들어내는 것도 좋다.

이전에 어느 잡지에서 김태우를 놓고 평한 내용중에 '그 뛰어난 보컬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대체 왜 박진영 모창을 했는지 이해할 수 없었지만, 이번 앨범에서 확실히 그런걸 날려버렸다'라는(100% 정확하진 않지만, 이런 늬앙스로 쓰여진 글을 봤음) 글을 본 적이 있는데, 확실히 그 기사평 그대로인 듯 하다.

이렇게 시원하게 내지르며 신나게 혹은 애절하게 노래 부를 줄 아는 가수가 요즘 들어서는 더욱 드물어지는 것 같은데, 그런 면에서 확실히 갈증을 풀어주는 앨범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