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영화감상문

노래 한곡이 세상을 구한다고! 허풍이 아냐!!

by 이와.. 2009. 11. 2.


내가 별 생각 없이 한 행동이 누군가의 인생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면..?

쉽게 말해 나비효과를 떠올리면 될 듯 하다. 노래 한곡으로 인해서 세상을 구할 수 있는 인연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피쉬 스토리. 물고기 이야기 라고 제목을 말할 수 있겠지만, 영어 단어로는 '허풍'이라는 뜻을 가진단다.

그런데, 영화는 정말 그 제목이 잘 어울리는 정말 그럴듯한 영화다.

영화속 현재 시간은 2012년.. 혜성충돌로 인한 멸망을 5시간 앞둔 시점이다. 그런 순간 속에서 한 레코드 가게가 아무렇지 않게 문을 열어 영업을 하고 있고, 그 가게를 찾은 손님과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고 그냥 사라져버린 한 락밴드의 음악을 들려준다.

그리고, 그 때부터 영화는 이런 저런 다양한 과거의 이야기를 보여주며 슬슬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겁이 많아 한번도 남에게 대항해보지 못하는 소심한 남자, 시대를 앞서간 음악으로 오히려 인정받지 못하는 이름없는 락밴드, 엘리트지만 잠만 자면 누가 업어가도 모르는 여고생의 이야기. 전혀 관련이 없을것 같은 이 인물들의 이야기가 이어지면서 어떻게 노래 한곡이 세상을 구할 수 있었는지를 영화는 마지막에 가서야 보여준다.

참으로 기발한 연출이고, 참신한 구성이었다. '허풍'이 센 영화지만, 그 또한 어떠랴. 영화 제목이 '허풍'인것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