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영화감상문

제목 그대로인 영화.. '녹차의 맛'

by 이와.. 2009. 8. 9.
녹차의 맛 SE (2disc) - 10점
이시이 가즈히토 감독, 아사노 타다노부 외 출연/와이드미디어


녹차의 맛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청량음료처럼 톡 쏘지도 않고, 쥬스 처럼 달콤하지도 않으며, 커피처럼 매혹적이지도 않은 녹차의 맛. 쓴맛과 함께 구수하기도 하고, 맑으면서도 건강한 맛이라고 해야할까?

영화 '녹차의 맛'은 실제 녹차의 맛과 같은 그런 영화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맛을 음미하는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맑은 영화. '녹차의 맛'은 한 가족의 일상사를 다루고 있다. 첫사랑을 떠나보낸 사춘기 소녀와 자꾸만 거대한 자기 모습이 보이는 어린 소녀, 그리고 자신의 일에서 재기하려고 노력하는 주부와 자신의 일에선 프로지만 재기하려는 아내를 바라보는 남편, 그리고 은퇴 후 집안에서 이런 저런 소소한 일을 하며 지내는 할아버지, 옛 사랑을 그리워하는 한 삼촌.. 그런 가족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들이지만, 그 속에서는 그들 스스로가 원하는 혹은 이루고자 하는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그리고 그 과정속에서 주인공들이 상상하는 것들을 영상으로 독특하게 표출해해는 감독의 연출은 재미있으면서도 기묘하고 그러면서도 잔잔하다.

이 영화의 소개글에서도 자주 나오는 일상에 마법의 색채를 더했다는 표현이 딱 들어맞는다. 그런 독특함이 녹차 특유의 쓴맛과 같았다면, 보는 내내 그리고 영화의 마지막을 접하면서는 앞서 이야기한 녹차의 다른 맛들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다. 많은 사람들이 녹차를 찾게 되는 녹차만의 매력이 있는 그런 맛..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