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PSY "Remake & Mix 18번"

by 이와.. 2006. 2. 11.
싸이 (Psy) - Remake & Mix 18번 - 10점
싸이 (Psy) 노래/이엠아이(EMI)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최근 몇년동안에는 참 많은 리메이크 앨범이 쏟아져 나왔다. 그중에는 정말로 리메이크라는 말이 걸맞는 좋은 앨범들도 있겠지만, 아쉽게도 많은 리메이크 앨범들은 기존에 인기가 있었던 곡들을 통해서 돈을 벌어보자라는 기획의도가 느껴지기도 했었다. 그런 와중에 왠지 모르게 주류의 흐름과는 어긋난 길을 갈것 같던 싸이 역시 리메이크 앨범을 들고 나왔다. 그럼 싸이 역시 리메이크 열풍에 휩쓸린 그런 음악을 들려줄것인가? 그런데, 다행히도 그는 여전히 그다운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리메이크 앨범중에서 내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앨범은(사실 완전한 리메이크 앨범이라 할수도 없지만, 리메이크 곡들을 타이틀로 내세웠었으니깐..) 공일오비5집인 BIG5였다. 원곡의 장점들을 최대한 살려내고 거기에 자신들의 느낌을 삽입하는 과정을 조화롭게 이끌어내는 것에 대한 모범답안과도 같은 리메이크였으니 말이다. 그런데, 싸이의 이번 앨범은 원곡의 주된 멜로디와 가사들에 좀 더 과감한 편곡과 작사를 통해 원곡의 의미를 반전시키거나 좀 더 색다른 시각으로 깊이 파고들어가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이 과정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흥미롭게 앨범을 감상할 수 있게 되고, 거기에 더해지는 '인생극장' 등의 노래들 역시 재밌게 감상할 수 있는 곡들로 채워져 있다.



어중간한 편곡으로 갈길을 잃은듯 헤매는 리메이크 앨범 접하는것에 질린 사람들이라면, 싸이의 이번 앨범을 권하고 싶다. 메세지도 담겨있지만, 아무 생각 없이 듣기에도 딱 좋다.



My best track : 인생극장A형, B형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 3집 - Made in Sea  (0) 2006.02.11
자우림 청춘예찬  (0) 2006.02.11
박화요비 - soul saver  (0) 2006.02.11
Mariah Carey - The Emancipation Of Mimi  (0) 2006.02.11
The Phantom Of The Opera (Deluxe Edition)|  (0) 2006.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