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박화요비 - soul saver

by 이와.. 2006. 2. 11.
박화요비 4집 - Soul Saver - 10점
박화요비 노래/유니버설(Universal)


국내 R&B 여성 보컬리스트의 주목받는 신인이라고만 생각했던 박화요비가 어느새 4집앨범을 발표한걸 보면, 그만큼 시간이 흘렀다는걸 새삼 느끼면서도, 신인의 자리에서 그치지 않고 그녀의 음악을 대중들이 잊지 않고 있을 정도의 자리매김을 했다는 사실에 초창기부터 기대해왔던 팬의 입장에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한다.



그동안 이런저런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해왔던 박정현이나 팝에 가까운 음악을 들려줬던 J와 비교해 가장 가요다운 혹은 동양적 느낌의 R&B를 들려줘왔던 박화요비의 음악은 4집에서도 비슷한 노선을 걷고 있다. 타이틀곡이자 앨범의 첫곡인 '언제라도'는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사랑받아왔던 박화요비의 그런 음악적 스타일을 가장 잘 살려주는 동양적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그리고 거의 동시에 방송을 탔던 '당신과의 키스를 세어보아요'는 이전 앨범의 '어떤가요'와 마찬가지로 박화요비의 목소리와 세련된 느낌의 편곡이 돋보이는 리메이크 곡이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는 박화요비의 목소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건 좀 더 그루브한 느낌의 곡들이라 생각하는데, '12시5분'이나 'maze' 등의 곡들은 그런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켜 주는 곡들이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앨범의 색깔이 전체적으로 너무 비슷하다는 것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을 차근차근 확실히 이어나가고 있다고도 생각할 수 있을것 같다. 그 발걸음이 계속 이어지길..



My best tracks : 언제라도, 12시 5분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우림 청춘예찬  (0) 2006.02.11
PSY "Remake & Mix 18번"  (0) 2006.02.11
Mariah Carey - The Emancipation Of Mimi  (0) 2006.02.11
The Phantom Of The Opera (Deluxe Edition)|  (0) 2006.02.11
COWBOY BEBOP  (0) 2006.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