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물랑루즈

by 이와.. 2006. 2. 11.
Moulin Rouge - O.S.T. - 10점
Various Artists 노래/유니버설(Universal)


내가 생각하는 좋은 OST란 그 영화의 분위기를 음악만으로도 살려낼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이건 단순히 OST의 측면에서 살펴봤을때의 이야기이고, 영화를 떠난 음악 앨범으로만 생각했을때는 영화를 보지 않은 이에게도 충분히 즐길만한 음악을 담고 있는 앨범 더 나아가서는 그런것을 통해서 그 영화를 보게 끔 만들 수 있는 앨범이 아주 좋은 OST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런 면에서 봤을때 영화 물랭루즈의 사운드트랙인 물랭루즈 앨범은 굉장히 매력적인 앨범이다. 대부분의 영화 OST들이 그 영화속의 중요 대사를 음악과 함께 집어넣는 정도로 밖에 사운드트랙을 꾸밀 수 밖에 없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면(사실 한계라는 말은 좀 어패가 있지만..) 물랭루즈는 영화 자체가 뮤지컬이라는 특성 때문에 아주 고스란히 영화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낼 수 있게 된다. 영화속에서 이완맥그리거가 불러주던 "your song"이라던지 니콜키드만이 불러주던 "One day I'll fly away", 사랑의 듀엣송으로 나오는 "elephant love medely"등의 수록은 영화를 보았던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된다.



게다가 앨범의 곡들을 하나하나 들어보면 영화를 보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도 구미를 당길만한 곡들로 꽉 채워져 있다. 위에서 말한 "your song"같은 노래는 엘튼존의 원곡이며, "One day I'll fly away"는 랜디크로퍼드의 목소리로 우리에게 친숙한 곡들이다. 게다가 여러가지 팝음악들을 메들리로 들려주는 "elephant love medely"이외에도 영화가 개봉되기 전부터 많은 인기를 모았던 리메이크 곡인 "lady marmalade"까지 여러 가지 곡들이 아주 새로운 분위기로 완성도 높게 리메이크 되어있기 때문에 팝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영화가 그러했듯이, 물랭루즈 OST는 그 자체만으로도 화려함과 변화무쌍함으로 사람들을 유혹하는 듯 하다.



추신: 앨범을 들으며 딱 하나 아쉬웠던 점은 영화속에 수많은 노래들이 전부 담겨 있지는 않았다는 점이다. 특히 Show must go on이라던지, 너바나의 노래, Like a virgin같은 몇몇 곡들이 빠져있다는건 두고두고 아쉬웠다. OST한장 더 만들면 좋겠는데..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정현 2집  (0) 2006.02.11
박지윤 - 성인식  (0) 2006.02.11
머라이어 캐리 베스트 앨범  (0) 2006.02.11
롤러코스터3집-absolute  (0) 2006.02.11
내츄럴 the 1st..|  (0) 2006.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