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영화감상문

사도.. 부자간의 질투 드라마..

by 이와.. 2015. 9. 29.



사도 (2015)

The Throne 
7.7
감독
이준익
출연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전혜진, 김해숙
정보
시대극 | 한국 | 125 분 | 2015-09-16
글쓴이 평점  


자신의 아들을 뒤주에 가둬 죽인 왕..


왕이 될 수 있었으나 기이한 행적으로 인해 뒤주에 갇혀 죽게 된 폐세자.. 


사도는 그 부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어떠한 관점으로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한 기대가 컸던 탓일까?


영화를 보고 나오며 아쉬운 마음이 컸다. 


일단 가장 큰 아쉬움은.. 너무 단조롭게 그려진 영조의 모습이었다. 


너무나 큰 기대와 바램으로 아들을 아들로서 바라보지 못하고 아들을 변하게 만드는 나쁜 아버지로서의 모습이 너무 부각된 것 같다. 영화 후반에 가면서 영조의 입장을 대변하는 영조의 모습이 그려지지만.. 그 모습만으로 영조의 입장을 이해하기엔 너무 부족하게만 느껴진다. 그러다보니 오로지 사도세자의 입장에서 극에 몰입하게 된달까.. 


감독이 그걸 의도한 것이라면 할 말이 없지만.. 인물간의 갈등이 보다 더 입체적으로 그려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렇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은 어쩔 수가 없다. 


이야기의 축에서 그 점이 가장 큰 아쉬움이었다면, 보여지는 면에서의 아쉬움은 바로 분장이었다. 노년의 모습을 드러내는 인물들의 분장이 너무 떠보인다고 해야 하나. 이질감이 크게 느껴져서 극에 몰입이 안될 정도였다. 


마지막 정조의 등장도 그 의도를 알 수 는 있으나, 다소 엉뚱하게 느껴지는 것은 연출의 아쉬움이려나. 


유아인과 송강호의 연기는 빛을 발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 자체를 살려내지는 못하는 작품이었다 생각된다. 


기억에 남는 테마는 삼대에 걸친 부자간의 질투.. 왕가의 질투는 차원이 다름을 느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