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짧은서평

포트거스 D 에이스 죽다 '원피스 59권'

by 이와.. 2010. 11. 18.
원피스 59 - 10점
오다 에이이치로 지음/대원씨아이(만화)


제목에서 스포일러라고 할지 모르지만, 실제 이번 59권의 제목이 '포트거스 D 에이스 죽다'이다. 주인공 루피의 형이자, 만화속에서 살아있는 신화적 존재인 흰수염 해적대의 대장이었던 에이스가 이번 59권에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에이스의 죽음 이외에도 이번 59권의 내용은 이야기속의 세계에서도 큰 변화를 일으키는 내용이 잔뜩 담겨있지만, 이번 이야기를 통해서 앞으로 원피스의 전체적인 흐름까지도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어느 전투.. 아니 전쟁이라고 해야할까? 그 어느 것 보다도 치열했던 전쟁의 결과가 나타나고, 그 과정에서 핵심적인 인물의 죽음이 그려지기 때문에, 이전까지 원피스 만화의 분위기를 크게 차지했던 유쾌발랄 분위기에서 진지함이 많이 더해질 듯 하다. 

어떻게 보면 원피스 이야기의 절정으로 올라가는 시작점이라고나 할까. 59권에 와서야 시작점이라니 좀 그런가. 어쨌든, 이번 59권은 그런 면에서 슬프고도 장엄한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으면서도 앞으로 새로운 이야기의 전개가 기대되게끔 만들어준다. 그 어느 때보다 사황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낸 샹크스의 모습도 반가웠고.. 이번 전쟁이 마무리 되었으니 다음 편에서는 어서 빨리 루피와 그의 동료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보게 되길 바래본다. 원피스는 아무리 그래도 역시 루피와 그의 동료들이 모여야 제맛일테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