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혹은 아이팟터치 사용자간에 무료 문자 전송 어플

by 이와.. 2009. 12. 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사용자간에 간단한 등록만 거치면 무선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다. 바로 MessageNow.

이런 비슷한 어플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어떤 어플은 아이폰 사용자끼리만 되는 경우도 있고 등록과정이 좀 더 복잡한 경우도 있고 한데, 아이폰은 물론 아이팟 터치 사용자와도 간단히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MessageNow 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 실행 후 간단히 닉네임과 이름을 넣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Buddy List를 통해서 다른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다. 사용자가 인터넷 접속이 되어있으면 이름 옆에 파란색 동그라미 표시가 나타난다. 상단에 글쓰기 버튼을 통해 아이폰에서 문자를 보내듯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화면은 아이폰의 메시지 화면과 비슷하게 연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시지 창에서 배경그림을 몇가지 사진으로 바꿔서 설정할 수 있으며 문자입력창 옆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간단한 이모티콘을 바로 삽입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어플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상대방이 메세지를 보내면, 바로 아이폰에서 알림기능이 작동하면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설정은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서 변경할 수 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듯 하다.

무료 문자서비스도 많지만, 핸드폰이 아닌 아이팟터치 유저와도 재미삼아 연락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인 듯..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