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에 아기자기한 연못을 만들어보자~ Wa Kingyo

by 이와.. 2009. 12. 3.

사실 아이폰에서 이미 Koi Pond라는 비단잉어를 볼 수 있는 연못을 구현하는 어플이 유명하다. 하지만, Koi Pond는 아이폰 설정을 바꾸지 않는 이상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이폰 자체가 잠겨버리면서 검은 화면과 함께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굳이 그런 설정을 하지 않아도 어플을 실행하는 동안 계속 화면이 떠있는 또 다른 연못 구현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Wa Kingyo.. 유료버전은 0.99$였고, 무료 버전도 있다. 무료버전은 물고기 마릿수가 2마리로 제한되고, 연못 바닥의 종류도 4 종류 정도로 제한된다. 

Koi Pond만큼 옵션이 다양하진 않지만, 화면이 전체적으로 밝아서인지 이 어플을 구동하고, 거치대에 장착한 후에 일을 하고 있으면 왠지 좀 더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유료버전은 물고기 숫자나 색상 조정 이외에 크기도 조절할 수 있으며 연못 바닥의 종류도 2배 가량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닥의 종류에 따라 위에 화면처럼 연못에 띄울 수 있는 꽃 혹은 낙엽의 모양도 달라진다. 터치를 하게 되면 많은 꽃잎을 물위에 띄울 수 있다. 그리고 아이폰을 흔들면 물이 흔들리면서 사라지게 된다.

사운드 효과가 물이 퐁당 거리는 소리 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Koi Pond와는 색다른 느낌이 있어서 애용해보면 좋을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