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에서 이모티콘과 특수기호 넣기 - Icon Board

by 이와.. 2009. 12. 1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에는 특수기호를 넣기 위해서는 설정을 바꿔줘야 한다. 그렇지만, 어플을 활용해 좀 더 간편하게(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어플 활용이 더 편하길래..^^;;) 이모티콘과 특수기호를 넣을 수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Icon Boar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을 실행하면 다양한 이모티콘이 뜨고, 그걸 선택한 후에 copy버튼을 누르면 위 그림처럼 클립보드에 복사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이후에 메시지 창이나 다른 텍스트를 입력하는 곳에서 붙이기 기능을 실행하면(붙이기는 커서가 깜빡이는 곳을 한번 터치해주면 위 그림처럼 메뉴가 뜬다. 아이폰의 원래 기본 기능 ^^)

아래 그림 처럼 복사한 이모티콘이 삽입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 이모티콘은 아이폰에서만 제대로 보여지고, 다른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낼시에는 아예 화면이 나타나질 않는다. 그래서 다른 핸드폰에서도 보여지는 일반적인 특수기호를 쓸 때는 아이콘보드의 하단 메뉴 중 misc나 그밖의 것들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세지를 보내다가 갑자기 특수기호를 넣고 싶어졌다면, 메세지 입력 하다가 홈버튼 눌러서 나온 후에 아이콘보드를 실행하고 원하는 기호를 복사한 후 다시 메세지 창으로 가서 붙이기를 하면 해결.  어차피 이전에 입력하고 있던 메세지 내용이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으니 말이다. 왔다갔다 하는게 번거로울 수 있지만, 써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불편하진 않았다. 좀 더 편하게 쓰기 위해서 항상 아이콘 보드 어플은 홈화면에 위치해놓으면 좋을 듯..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