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짧은서평

훌륭한 가이드북.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by 이와.. 2009. 8. 6.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 8점
신현만 지음/위즈덤하우스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벌써 자기계발서의 느낌이 물씬 나는 제목으로 인해 사실 관심이 가는 책은 아니었다. 그렇지만, 그냥 우연히 본 잡지 기사에서의 이 책에 대한 짤막한 평이 기억에 남아 읽어보게 됐다. 사실 말이 잡지 기사지 어차피 그것 조차도 광고이긴 했겠지만 말이다.

그렇지만, 그렇게 읽게 된 책 치고는 읽으면서 나름 많은것을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다. 헤드헌팅 회사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저자가 다양한 회사원들을 보면서 깨닫고 느꼈던 면들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놓았기에, 단순히 도덕 교과서 같을 수 있는 자기계발서가 아닌 실제적인 요소가 그 어느 책들 보다도 많이 담겨있다.

회사를 들어가기 전에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들어가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그리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경험을 살린 내용들이 정리가 잘 되어있으며, 개인이 아닌 우리가 직접 느껴보지 못할 ceo나 회사의 입장에서의 개인들은 어떻게 생각될 수 있는지도 짚어 봄으로써, 회사원 개인의 시각을 좀 더 열어주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이 책은 회사원이나 취업 준비생 들에게 훌륭한 가이드 북이 되어줄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