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짧은서평

역사에 대해서 좀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하룻밤에 읽는 한국사'

by 이와.. 2009. 6. 4.
하룻밤에 읽는 한국사 - 10점
최용범 지음/페이퍼로드


역사에 대해서 좀 더 요점정리 식으로 알고 싶다는 생각으로 읽게 된 '하룻밤에 읽는 한국사'. 사실 책의 디자인이나 목차 등을 보고 있으니, 왠지 사회 교과서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구입하는데 망설여지기도 했었다. 그렇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역사속 사실 이외에 다른 부분을 이야기 해주는 목차속의 작은 소제목들이 결국 이 책을 선택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내가 과연 얼마나 이 책을 재밌게 읽을 수 있을까 하는 스스로의 의구심을 조금은 가진체 읽게 된 이 책은 지금에 와서는 정말 잘 선택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어 줄만큼 알찼다.

흔히 알고 있는 사실 중에서 우리가 알지 못했던 그 주변의 이야기를 객관적으로 다양하게 풀어가고 있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시대별로 여러 이야기를 골라볼 수 있는 구성 역시 좋았다. 좀 더 흥미 위주의 역사 책을 찾는다면, 이 책은 자칫 지루해질 수 있겠지만, 역사의 숨겨진 사실들을 찾아가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면 꽤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