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여전히 착한 목소리.. 여전히 따뜻한 노래.. 더클래식의 김광진 5집..

by 이와.. 2008. 4. 25.
김광진 5집 - Last Decade - 10점
김광진 노래/도레미미디어

앨범의 제목에서 모든것을 말해준다. 지난 10년간의 그의 음악들.. 마음 찡하게 울렸었던 그의 지난 음악들과 그리고 새로운 몇곡의 노래들.. 베스트 앨범이라고 하기엔 새로이 들려지는 지난 곡들이 너무나 좋다. 새로운 가사로 김광진의 목소리로 듣는 '잘 지내나요'는 이승환이 불렀던 '그가 그녈 만났을때'의 또 다른 버전이다. 그리고 엘비나 라이브 곡. 언제나 좋았던 또 다른 그의 곡들과 그가 다른 가수들에게 줬던 곡들을 그의 목소리로 따뜻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마냥 좋기만 하다.

그리고 신곡인 '아는지'.. 듣는 순간 김광진의 노래구나 라는 느낌이 확 다가온다. 노래에서 진심이 느껴지게끔 노래를 만들고 부른다는 것을 오랜만에 다시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노래 가사 처럼 은근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흥겨운 곡인 '행복을 주는 노래' 역시 들으면 정말 행복해지는것 같다. 아.. 너무 칭찬 일색으로만 적는것 같다. 그런데 앨범쟈켓안에 너무나 thanks to를 적어보고 싶었다는 그의 글을 보면서 다시금 느낀다. 그의 thanks to를 볼 수 있는 그의 새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나 역시 너무 좋았다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