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짧은서평

다른 사람 아닌 너 자신을 좋아하길.. '치킨 마스크'

by 이와.. 2008. 3. 26.
치킨 마스크 - 8점
우쓰기 미호 지음, 장지현 옮김/책읽는곰

이전에 연수를 듣던 중에 자신의 장점을 써보는 시간이 있었다. 몇분이였더라. 3분인가 5분정도 계속해서 사소한 것이라도 자신의 장점을 적어보는 것이였는데, 기껏해야 사발면 물 부어놓고 기다리는 시간 밖에 안되는 그 시간이 꽤 길게 느껴졌던 기억이 난다.

그래도 그 활동을 통해서 아주 사소한 나의 장점까지 생각해 보게 됐었는데, 그 전까지는 장점이라면 하면 무언가 그럴듯한 것을 찾아야 했었고, 단점을 꼽을때에는 남들과 비교해서 못난 부분들을 너무나 쉽게 찾아냈었다. 그런데, 요즘의 아이들 아니 요즘이 아니라 아이들은 아직 자아형성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좀 더 주변 환경에 예민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주변에 친구들과 자신을 비교하고, 자기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기 보단, 학교에서 칭찬받는 아이, 부모님에게 칭찬받는 아이들과 자신을 비교해서 자신을 찾기도 전에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고 어린나이에 벌써 '난 원래 못해요'라며 포기하는 아이들도 쉽사리 보게 된다.

치킨마스크는 그런 아이들에게 똑똑하고 우수한 다른 아이가 되라고 이야기 하지 않는다. 자기 자신안에 드러나있지 않거나 자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있는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보라고 그래서 스스로 너 자신을 채워보라고 이야기 해준다.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살아가는 태도가 달라질텐데, 치킨마스크는 자기 자신을 좋아하길 바라며 쓰여진 이야기인것이다.

커다란 삽화와 짧은 글로 저학년 아이들에게 쉽게 읽힐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쉽게 읽히는 만큼 누구나 짧은 시간을 내어 읽어봐도 좋을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