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브라운 아이드 소울 1

by 이와.. 2006. 2. 11.
브라운 아이드 소울 (Brown Eyed Soul) 1집 - 10점
브라운 아이드 소울 노래/이엠아이(EMI)


브라운아이즈 시절의 콤비였던 '윤건'과 '나얼'의 해체. 사실상 이 둘의 사이가 원만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솔로로 갈라설때만 해도 이제 더 이상 브라운아이즈의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사실에 안타까워하던게 생각난다.



그렇지만, 윤건과 나얼, 이 두 뮤지션은 브라운아이즈가 아닌 각각의 이름을 걸고 나온 이후로 그런 안타까움을 충분히 달래줄만한 음악을 들려주는것 같다. 완전한 솔로로 나선 윤건과는 달리, 나얼은 또 다른 멤버의 보강을 통해서 기존의 브라운아이즈의 음악에서 R&B와 SOUL에 기반을 둔 음악을 처음으로 들고나왔다. 브라운아이즈 시절부터 해보고 싶었다던, 중창의 장점을 아주 적절히 살려낸 음악을 듣고 있자면, 일단 멤버들의 가창력 만으로도 왠만한 아카펠라 그룹들은 저리가라 하는 출충함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과 후속곡이였던 '정말 사랑했을까', 'my everything'이외에도 'go', '시계' 등 대부분의 곡에서 이들의 조화된 음성만으로도 감탄하게 된다.



게다가 '북천이 맑타커늘' 등의 곡에서 느껴지는 신선한 멜로디나, 개코와 최자가 피쳐링을 해준 유일하게 랩이 삽입된 'candy'역시 앨범의 듣는 재미를 돋궈준다.



장점이 참 많은 앨범이지만, 그래도 가장 이 앨범에 애착을 가지게 되는 가장 큰 매력은 진솔한 사랑이야기를 다룬 가사와 그걸 부드러움과 애절함을 갖춘 능수능란한 보컬을 통해서 듣게 된다는 점이 아닐까?



My best track : 정말 사랑했을까, my everything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WBOY BEBOP  (0) 2006.02.11
조성모 My first  (0) 2006.02.11
김윤아 유리가면  (0) 2006.02.11
이소라 눈썹달  (0) 2006.02.11
박기영 5집 be natural  (0) 2006.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