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Joss stone - mind, body & soul

by 이와.. 2006. 2. 11.
Joss Stone - Mind, Body & Soul - 10점
Joss Stone (조스 스톤) 노래/이엠아이(EMI)


현재 소울음악계의 신성이라 할 수 있는 조스스톤의 2번째 앨범인 마인드, 바디 앤 소울은 아직 십대에 불과한 그녀가 데뷔앨범에서 들려준 음악이 단순히 남들의 이목을 받기 위한 시도가 아니였음을 확인시켜준다.

나이를 잊게끔 만드는 혹은 너무나 뛰어나기에 더욱더 나이를 의식하게끔 만들어버리는 그녀의 보컬은 여전히 이번 앨범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으며, 듣는이에게 소울의 느낌을 확실히 전해준다. 특히나 첫번재 타이틀곡인 You han me는 최신경향에 팝음악에 맞추어진 빠른 비트의 흥겨움과 더불어서 물흐르듯 흘러가는 그녀의 테크닉을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곡자체가 리드미컬한 부분이 많기에 이번 앨범은 소울이라고 했을때 갖기 쉬운 '어렵다', '음울하다' 등의 선입견들도 찾아보기 힘들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녀가 가진 캐릭터성 자체가 그런 이미지를 상쇄시킨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줬던 데뷔앨범과 자신을 확고히 표현하는 이 두번째 앨범을 듣게 되면, 앞으로가 그녀의 전성기가 될거라는 생각이 든다. 진솔하면서도 깊이있는 소울의 향기가 더욱 짙어진걸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My best track: Right to be Wrong, You had me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소라 눈썹달  (0) 2006.02.11
박기영 5집 be natural  (0) 2006.02.11
Namie Amuro - STYLE  (0) 2006.02.11
자우림 팬이야  (1) 2006.02.11
The Corrs 'browed heaven'  (0) 2006.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