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Namie Amuro - STYLE

by 이와.. 2006. 2. 11.
Amuro Namie - Style - 10점
아무로 나미에(Amuro Namie) 노래/(주)에스.엠.픽쳐스


3년만에 발매된 아무로 나미에의 2004년 정규앨범 STYLE.. JPOP시장을 수년간 들었다놨다했던 슈퍼급 아이돌스타였던 그녀에게 3년이란 시간은 - 그간 싱글 앨범이 나오긴 했지만 - 길게 느껴졌음에 분명하다. 그리고 그 시간동안의 준비를 통해 아무로 나미에는 전형적인 JPOP스타일의 댄스와 발라드가 아닌 빠른 비트의 R&B를 들려줌으로써 매너리즘에 빠지는 아이돌스타이기를 거부하고 있다.

앨범의 첫곡인 Namie's style을 통해 리듬감이 강조된 음악의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싱글로도 인기를 끌었던 So crazy, Put'Em Up등은 좀 더 빠른 비트의 R&B라는 이번 앨범의 스타일을 가장 잘 들려주는 곡들이다. 이처럼 대부분의 곡들이 리듬에 맞춰서 적당히 몸을 흔들 수 있을 정도의 흥겨움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기존에 앨범에 비해서 도회적인 이미지가 강하게 느껴지는 보컬의 목소리 때문에 곡 자체에서 섹시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그리고 기존의 자신의 팬들을 위한 전형적인 그녀의 발라드라 할 수 있는 Four Seasons이나 댄스풍의 As good As 등도 그냥 지나쳐 들을 수 없는 곡들이다.

결혼 등의 사생활로 인한 잠시동안의 휴식이후 그 이전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못끌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에 이번 앨범의 색다른 변화가 대중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에 대한 평가의 척도가 될거라고 생각되지만, 이정도의 변화와 그걸 제대로 소화해낸 결과물을 듣고 있자면, 개인적으론 아무로 나미에의 편에서 손을 들어주고 싶다.



My best track: So crazy.. As good As..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기영 5집 be natural  (0) 2006.02.11
Joss stone - mind, body & soul  (0) 2006.02.11
자우림 팬이야  (1) 2006.02.11
The Corrs 'browed heaven'  (0) 2006.02.11
토이5 Fermata  (0) 2006.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