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

아이디와 비밀번호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알패스!!

by 이와.. 2007. 2. 13.

매번 웹서핑을 하면서 로그인을 위해 일일히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입력하기란 여건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덜어주는 몇몇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 알패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굳이 알패스를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usb메모리에 설치를 한후에 자기가 원할때에만 알패스를 쉽게 작동시킬 수 있단 장점 때문이다. 보통 이런 프로그램은 자신이 집에서 쓰는 컴퓨터 이외에는 다른곳에 설치를 했다가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남에게 해킹당할 위험때문에 설치를 하기가 힘든데, 자신이 즐겨쓰는 usb메모리에 설치를 한다면, 어떤 컴퓨터이든지 간에 자신이 컴퓨터를 쓸때만 usb를 연결해 쉽게 알패스를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전과는 달리 아이디와 비밀번호 데이타가 컴퓨터에 저장되는게 아니라, 온라인상에 저장을 해놓을 수 있어서, 알패스만 설치하면 인터넷이 되는 어느 컴퓨터에서든 자신의 아이디/비번 데이타를 자동 다운로드 받아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설치는 http://www.altools.co.kr/main/main.aspx(알툴즈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설치후 바로 실행 가능하며, 각 사이트이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입력하는 방법은 알패스를 실행시켜 놓은 후에 그냥 웹서핑을 하면 된다. 예를 들어 알패스를 실행시켜 놓은 상태로 네이버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면, 알아서 알패스가 네이버에 로그인할때 입력했던 아이디와 비번을 자동 저장해준다. 그러면 나중에 다시 같은 사이트에 들어가면 그 사이트는 자동로그인이 알아서 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으로 아이디와 비번을 채운후 로그인까지 자동으로 하기 위해서는 F4를 눌러서 환경설정에서 몇가지 옵션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패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때에는 시스템 트레이에서 실행을 해주면 되고, 몇몇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아이디와 비번 저장이 안된다면, 알패스에서 추가버튼을 눌러 직접 사이트 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다.

유의사항
1. 아이디와 비번데이타를 온라인상에 자동저장되게 하려면 알툴즈 회원가입 필요.
2. usb메모리에 설치를 했다면, 알패스를 작동시키기 위해 usb메모리를 연결후 alpass폴더에서 alpass.exe를 실행시켜줘야 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