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

무선 키보드가 갑자기 작동을 안할때 대처방법

by 이와.. 2006. 9. 5.

갑자기 학교에서 쓰는 무선키보드가 작동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해 대처법을 찾다가 찾은 정보를 올려본다. 건전지가 다 되서 그런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전혀 다른 문제였길래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것 같아서.. ^^



무선 키보드가 입력이 안될때 대처방법



1.무선설정을 새로한다.



- 무선키보드와 그 신호를 받는 단말기의 설정을 새로 하는 방법. 단말기와 키보드에 각각 연결버튼이 있는데, 이 연결 버튼을 다시 눌러줌으로써 키보드가 작동하게 되는 방법이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

2.건전지를 교체한다.



- 그래도 안된다면, 무선키보드의 건전지가 닳았을 경우이다. 건전지를 새걸로 교체해보자. 여기서 된다면 다행이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세번째 방법..

3.내게 필요한 옵션을 확인한다.



제어판의 '내게 필요한 옵션'으로 들어간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고정키, 필터키, 토글키 사용이 체크되있다면 전부 해제하고, 확인 또는 적용버튼을 누른다. 그런데, 아무것도 체크가 안되있는데도 키보드가 안된다면~~ 바로 네번째 방법으로..

4.USB휴먼인터페이스 장치를 확인한다.



- 사실 잘되던 무선키보드가 안되는 가장 많은 이유가 바로 이 문제 때문이다. 제어판의 시스템이나, 내컴퓨터의 등록정보등을 누른후 '하드웨어'탭에서 장치관리자 창으로 들어간다.



장치관리자 창이 뜨면 usb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부분에 노란색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느낌표가 떠있다면 과감하게 제거. 그리고, 아래 캡쳐화면 처럼 새로 고침을 눌러준다.





그러면, 새로 드라이버를 알아서 잡아주고, 키보드는 다시 정상 작동이 될것이다.



그런데, 이래도 안된다면... as받아야지 뭐.. ^^;;

<출처 : 네이버 지식인>

'기타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tv편성표  (1) 2006.09.30
학급홈페이지 탄생  (0) 2006.09.15
중세 왕국이라면 당신은 과연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요?  (11) 2006.08.11
섬찟한 만화 하나..  (2) 2006.06.04
지상 최고의 마술사  (0) 2006.05.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