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

이제 아이디, 패스워드 일일이 치지말자!!

by 이와.. 2006. 2. 11.
원래 이런 유틸 소개 같은건 웨어하우스에서 할일이 없었는데, 그냥 요새 쓰다보니 나름 굉장히 편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어서 소개를 해볼까한다. 알집을 만든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알패스'라는 프로그램. 일단 당연히 공짜 프로그램. ^^ 프로그램의 기능은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 프로그램인데,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다. 받아서 설치하시고, 실행하면 사용자 등록창이 뜨는데, (암호관리 프로그램이니 당연히 다른 사람이 못보게 관리자를 등록하는 절차라고나 할까.) 사용자 등록을 하면, 그 이후로 인터넷 창에서 서핑을 하다가 로그인을 할때마다, 알패스가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이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저정할거냐고 물어보게 된다. 그때 그냥 '확인'만 클릭하면 OK.



그러면 자동적으로 알패스의 목록에 그 사이트명과 아이디, 패스워드가 저장이 된다. 여기서 하나 더! 더 간단히 쓸수 있는 방법. 기본설정에서는 저장된 목록에 있는 사이트에 접속했을때 알패스가 자동실행되고, 그때 '채움'버튼을 눌러야지만,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로그인창에 입력이 되는데, 알패스 메뉴중 '관리'에 있는 '환경설정'에 가서, 옆의 그림과 같이 체크박스를 체크해두면, 로그인창에 나타났을때 알아서 알패스가 실행된후 자동으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후 로그인을 시켜준다.



쉽게말해 설정만 해주시면, 다음이나 네이버에 들어갔을때, 알패스가 알아서 로그인 상태로 만들주기 때문에 일일이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글로 쓰니 길어졌지만, 사용법도 간단하고, 알아서 자동로그인을 해주니 한번 사용해보시길~. ^^



http://www.altools.co.kr/main/main.aspx



이곳에서 알패스를 다운받아서 설치~~

'기타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섬찟한 만화 하나..  (2) 2006.06.04
지상 최고의 마술사  (0) 2006.05.11
윈도우 꾸미기  (0) 2006.03.09
레고의 위대함  (0) 2006.02.17
컴퓨터 점검할때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  (0) 2006.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