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이야기/주절주절

아이패드에어2 Gold 128G WIFI 개봉 및 간단 사용기

by 이와.. 2014. 11. 17.

 

 

아이패드에어2를 정발을 기다리지 못하고 일본 구매대행으로 구하게 됐습니다. 이전까지 3년 반 동안 수고한 아이패드2에게 박수~~ 고생 많았다. 아이패드2.. 지마켓 해외구매로 86만원에 구입했습니다. 국내 정발 가격이 84만원이니 이래저래 그리 비싸게 주진 않은 것 같네요. 좀 더 빨리 원하는 시기에 사용하기 위한 추가 비용이라 생각하기로 하고 구매했는데.. 11일에 주문해서 14일에 받았으니 기간도 오래 걸리진 않은 것 같습니다. ^^

 

매번 스페이스 그레이 혹은 블랙 계열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자주 사용했어서리.. 이번엔 아이패드에어2에서는 일부러 골드를 골라봤습니다. 색감을 그리 기대하진 않았는데.. 별로 이뻐보이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구매했지만 그래도 이제 내 물건이라 그런지 골드 색상도 이뻐 보이네요. 막샷 사진 보단 이뻐요. ㅎ

 

 

 

임시로 사용하기 위해 선 저렴한 케이스에 끼워봤습니다. 이전 아이패드2에서 스마트커버 사용하다 이런 다이어리형 케이스 사용하니 전 영 불편하네요. 어떤 케이스나 커버를 살지 고민 좀 한 후에 새로 사야겠습니다. 이전 스마트커버는 정말 잘 썼는데 말이죠. 더불어 스타일러스도 하나 구매하고 싶네요.

 

에버노트와 펜슬레이트 연동의 스타일러스가 있던데 그걸 사볼까..

 

 

 

디자인 면에서.. 다이아몬드커팅 방식의 엣지있는 마무리는 역시 마음에 들어요.

 

무게는 아이패드2를 들다 들으니 확실히 가볍긴 한데.. 그래도 역시 한 손으로 오래 들기엔 부담가는 무게이긴 하네요. 쇼파에 앉아서 좀 세운 후 이것 저것 조작하다보니 약간 무리가 가긴 하더라구요. 이어폰잭이 연결되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두께에서는 앞으로 어느 정도 한계치로 얇아진 것 같은데.. 무게는 좀 더 개선되면 좋겠다는 바램이 생깁니다. 욕심이죠. 욕심. ^^;;

 

 

 

아이폰과 비스무리 하게 화면을 정렬해봤습니다. 레티나의 쨍한 화면 좋네요. 밝은 햇빛이 비출 때에도 쨍하니 잘 보입니다. 스펙상으로도 반사율 면에서 이전 에어1보다 좋아졌다던데.. 만족합니다. 여기 올라간 사진 보다 실제 화면이 더 쨍하니 보기 좋습니다. ^^

 

 

 

upad와 스타일러스를 활용해 메모를 해봤어요. 가뜩이나 못 쓰는 일본어를 쓰다보니 더 못나 보이네요.  이전 아이패드에 비해서 필기인식률이 더 좋다 이런건 잘 모르겠더라구요. 뭐 공식적으로는 갤럭시탭이나 노트 처럼 정식 스타일러스를 활용한 필기를 사용하는 기기는 아니니 어쩔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간단한 총평

 

Good : 디자인 좋아~~ 얇구나 얇아~~

              화질 좋아~~ 언제 어디서나 쨍하게 잘 보이네.. ㅎ

              성능 좋아~~(이것저것 다양한 앱 실행하고.. 웹브라우저 이것 저것 띄워봤는데, 잘 돌아가더군요.

              램 향상의 위력인가요~~)

              터치아이디 탑재~ 써본 사람들은 알죠. 이 기능 참 편하다는 거..

              인식률이 더 좋아졌다는데 정말 그렇게 느껴집니다.

 

Soso : 애플을 좋아하고.. 현존 태블릿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되서 Bad을 줄만한 것은 없고요. 아쉬운 점은..

              앞서 적었듯 스타일러스를 활용한 필기감의 향상이 별로 느껴지질 않는다는 점..(이 부분은 어플로 상쇄가능하더군

              요. http://lovetear97.tistory.com/1967 노트플러스 어플에 대한 설명 참고하세요.) 

              또 한 가지.. 스피커로 소리를 키워서 활용하게 되면 뒷판을 집고 있을 때 우퍼 울리듯 흔들림이 느껴집니다.

              이건 얇아져서 그럴 수 밖에 없는거라 이해해야 겠지만.. 그래도 아쉬운 건 아쉬운거죠.

 

 여담 : 일본 직구이기 때문에 콘센트 단자가 110V입니다. 220V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소위 말하는 돼지코라 불리는 변환 커넥터만 있으면 됩니다. 보통 몇 백원 하는 가격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