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간미 넘치는 리얼스틸~~

by 이와.. 2011. 11. 27.
리얼스틸리얼스틸 - 8점
숀 레비
리얼스틸. 얼마전 광고를 보니 국내 관객이 300만 이상이 들었다고 한다. 외화가 300만 이상이 들었다는건 꽤나 흥행이 됐다는 이야기 인데, 사실 주변 사람들에게 이 영화에 대해 물어보면 잘 모르는 사람이 적어도 내 주변엔 많았다. 알고 있다고 해도 로봇복싱이라는 소재 때문인지 애들 영화가 아니냐 되묻는 사람도 있었고 말이다. 그런데, 리얼스틸은 소재에 있어서 로봇 복싱이 등장할 뿐, 아이들이 볼만한 SF영화가 아닌 록키같은 인간드라마의 SF버전이라고 보는 것이 더 맞을 것이다. 책임감 없는 아버지(휴잭맨)과 그의 아들이 겪게 되는 일들을 통해 가족드라마로서의 면모도 충실히 보여주면서 영화의 큰 재미라 할 수 있는 로봇격투기의 육중하면서도 실감나는 액션 역시 기대 이상으로 훌륭하다. 개인적으로는 트랜스포머의 현란하지만 알아보기 힘들었던 액션에 비해서 이 리얼스틸의 액션이 훨씬 더 좋았다고 생각한다. 앞서 적었듯 이 영화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럼에도 흥행 성적이 좋다는건 바로 그만큼 영화적 완성도는 좋았고 그만한 재미를 보여주기에 입소문이 탄 것이 아닐까 싶다. 나 역시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였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http://lovetear97.tistory.com2011-11-27T04:01:060.3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