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웨어하우스

놀라운 아기 탄생의 순간 본문

책이야기/짧은서평

놀라운 아기 탄생의 순간

이와 2011. 1. 29. 10:40
놀라운 아기 탄생의 순간 - 8점
오오노 아키코 지음, 이명주 옮김, 미야자키 마사코 사진/브렌즈

임신, 출산, 육아는 얼마전만 하더라도 남자인 나하고는 관계가 없는 말이었지만, 결혼을 하고 나니 자연스레 그런 것에 관심이 생겼다. 그러던 차에 임신과 출산에 관한 전문의의 포토에세이인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이 책을 읽기전 내가 기대했던건 임신과 출산에 관해서 전문의가 겪어본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는데, 사실 이 책은 그런 정보와는 거리가 먼 책이었다. 그 보다는 임신과 출산을 앞둔 부부가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아이를 맞을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발달된 현대의학에 맞춰서 제왕절개가 주를 이루고, 모유수유가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인간이 아주 오래전부터 해왔던 자연분만과 모유수유가 왜 필요하고, 그것을 위해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임신과 출산 중 부부가 어떻게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 함께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것이다.

중간 중간 일본의 산부인과 현실에 대한 저자의 우려도 실려있는데, 사실 이런 부분은 우리나라 이야기가 아닌지라(물론 우리나라 역시 이와 비슷한 현실일 수 있겠지만..) 그다지 공감이 가는 부분은 아니였지만, 적어도 이 책을 통해서 한 아이의 부모가 된다는 것이 어떤 것이겠구나 라고 마음으로 느끼게 하는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임신과 출산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공부하는 매뉴얼이 아닌 임신과 출산이 얼마나 아름답고 위대한지를 마음으로 깨닫게 해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