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앨범감상문

이소라 눈썹달

by 이와.. 2006. 2. 11.
이소라 6집 - 눈썹달 - 10점
이소라 노래/티 엔터테인먼트


보라빛이 나는 독특한 질감의 CD쟈켓에 은빛으로 박혀있는 눈썹달과 6개의 별.. 언제부터인가 그녀만의 분위기를 느끼게끔 해주는 이런 CD쟈켓을 만나는것 만으로도 왠지 반가워지는 이소라의 여섯번째 앨범.. 눈썹달..



그녀 스스로 이전 앨범보다 더 만족한다고 당당히 말은 하는 이유는 단순히 이번 앨범이 나온지 얼마 안됐으니 하는 말이 아니라, 그녀의 이야기가 많이 담겨있기 때문에 갖게되는 애착일 것이다. 그런 애착은 음악을 듣다보면 확실히 좀 더 깊은 그녀의 향기를 느낌으로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혜경이나 러브홀릭 등으로 귀에 잘 들려오는 멜로디를 만드는데 재능이 있는 강현민의 곡인 tears, midnightblue는 이소라의 이번 앨범에서도 여전히 빛을 발한다. 그리고, the story의 이승환이 작곡한 '이제그만' 역시 예의 그 조용하면서도 감미로운 분위기를 풍기며 마음속에 다가온다.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중의 하나인 '별'은 단촐한 기타소리와 함께 어우러지는 이소라의 보컬 만으로 이루어진 간결한 곡으로 이소라의 보컬이 가져다주는 쓸쓸함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시나위의 신대철이 참여했다는 이유만으로도 주목을 끌게되는 'fortuneteller'는 다소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곡인데 이 곡 역시 다른 곡들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이소라의 보컬이 잘 살아나는 곡중에 하나이다.



몇몇 곡들에 대해서 짤막하게나마 언급해봤는데, 김현철, 조규찬 등 이소라와 많은 음악을 만들어왔던 그들이외에도 새로이 참여한 사람들이 많이 보임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앨범보다도 이소라 다운 앨범이 나왔다는게 이 앨범의 가장 큰 매력이다. 작곡가가 아니 작곡가에게 받은 곡을 부르는 가수이지만, 확실히 그녀는 자기가 부를 노래를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줄 아는 진짜 가수임에 분명하다. 그래서 이번 앨범 역시 이소라라는 사람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앨범이라는 생각이 든다..



My best track : 별, 바람이 분다....

'음악이야기 > 앨범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운 아이드 소울 1  (0) 2006.02.11
김윤아 유리가면  (0) 2006.02.11
박기영 5집 be natural  (0) 2006.02.11
Joss stone - mind, body & soul  (0) 2006.02.11
Namie Amuro - STYLE  (0) 2006.02.11

댓글